국립부경대학교 | 경영학부

교수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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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중옥명예교수

  • 주소 : 대연캠퍼스 인문사회경영관(C25) 607호
  • 이메일 : 메일
  • 전화번호 : 051-629-5730
  • 홈페이지 : 

앨라배마대학교(University of Alabama) 경영학박사(마케팅 전공)

부산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석사

성균관대학교 이학사

1992년∼현재 부경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교수

2010년∼2012년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장 및 경영대학원장

한국마케팅학회장(2010-2011), 한국마케팅관리학회장(2009-2010), 한국경영학회 감사 (2018-2020)

University of Bocconi(이태리) 마케팅학과 강의 초빙교수

Crummer Graduate School of Business 국제경영학과 강의 초빙교수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광고학과 Visiting Professor

Institute for Social Science Research(미국), Marketing Consultant & Acting Director

All Communications, Marketing Director

Standard Chartered Bank(영국), Senior Clerk

公私기업 사외이사/경영자문역/고문, 국가 및 공기관 심의/자문/전문위원(장) 등

전략적브랜드관리

마케팅조사, 실험연구

소비자행동분석

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프로모션전략

패션마케팅, 디자인마케팅

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론, 촉진과판매관리

  • 논문 (최근 및 발췌)
  • Impact of Social Exclusion Type and Presence of Others on On-going Purchase Intention When Purchasing Fashion Luxury Goods, 2020,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lothing & Textiles(SCOPUS)

    소비자 혼합감정의 개념화와 이에 따른 반응에 관한 연구, 2020, 소비자학연구

    서비스 제공자의 불량행동 유형화에 관한 연구, 2020, 소비자문제연구

    블랙컨슈머의 공모행동에 따른 차별적 행동 반응에 관한 연구, 2019, 소비자문제연구

    소비자의 저장강박행동의 재개념화와 이에 따른 반응에 관한 연구, 2018, 소비자학연구

    The Impact of Mixed eWOM Sequence on Brand Attitude Change: Cross-cultural Differences, 2018,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SSCI)

    소비자의 습관적 구매행동의 유형화에 관한 연구, 2017,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What Drives Consumer’s Responses to Brand Crisis? The Moderating Roles of Brand Associations and Brand-customer Relationship Strength, 2016,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SSCI)

    습관적 구매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양면적 반응, 2016, 마케팅연구

    The Differential Effectiveness of Scarcity Message Type on Impulse Buying: A Cross-cultural Study, 2015,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Attributes of Background Music and Consumers' Responses to TV Commercials, 2014,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SSCI)

    How does Visual Merchandising in Fashion Retail Stores affect Consumers'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2014, International Review of Retail, Distribution and Consumer Research(SCOPUS)

    죽어도 못 버리는 사람의 심리: 저장강박행동의 심리적 기제, 2014, 마케팅연구


    외 국내외 논문 100여편

     


  • 저서
  • 글로벌마케팅을 위한 소비자행동의 이해(2019), 한국학술정보

    마케팅(2011), 이프레스

    관광체계론(2003), 형설출판사


  • 기타 (수상)
  • 교육부총리 표창(학술진흥 분야)(2017)

    CRM 연구 대상(2013)

    McGraw-Hill/Irwin Distinguished Paper Awards(2012)

    한국경제신문 학술상(2010)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2009)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최우수논문상(2007)

    Mu Sigma Roh Statistics Honorary(미국통계학회)(1990) 외 다수 수상

     

     

     

     

    인문사회경영관(C25) 60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