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경영학부

서식 및 자료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1학기 수강 및 졸업사정 관련 안내★
작성일 2022-02-03 조회수 3123
첨부파일

경영학부 학생들에게 수강 및 졸업사정에 대해 공지 드립니다.

경영학부는 학부 특성상 재적생 수가 전교에서 가장 많습니다.

약 천명에 해당하는 재학생들이 학과 사무실로 전화를 한번씩만 하더라도 업무를 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학부를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아래 공지 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문의 사항이 있을 시 연락 바랍니다.

- 수강 관련 문의: 051-629-5717 / tkd0832@pknu.ac.kr

- 졸업 관련 문의: 051-629-5715 / hj@pknu.ac.kr

 

1. 수강 정정 및 증원

1) 기간: 32() - 38()

2) 유의사항

 ① 대면 및 혼합으로 개설 된 수업의 경우, 전공강의실과 방역문제로 증원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수님께 허락받은 메일은 수강정정 기간에 보내셔야 합니다.

 ③ OCU/KCU 교과목은 타대학 교과목으로 사용료가 별도 부과되니 해당 컨소시엄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사용료 미납하고 수강취소하지 않으면 F처리)

 ④ 휴학자의 수강신청내역 삭제

   - 2022.1.9.()까지 휴학 중인 경우: 2022.4.6.()[수업일수1/3]까지 복학등록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내역 삭제

   - 2022.1.10.() 부터 휴학 신청한 경우: 2022.3.1.() 오전 12시까지 복학등록 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 내역 삭제

 

3) 방법

 ① 학생이 수강을 희망하는 교수님께 추가 수강신청 허락 요청 메일 발송

 ② 교수님의 답장을 받은 후 해당 화면 캡쳐하여 수강정정 기간 내에 조교 메일로 제출(tkd0832@pknu.ac.kr)

     또는 강 정정 신청서 작성하여 학부 사무실 직접 제출

 ③ 수강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자 받은 후 포털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진행.

  - 조교에게 메일 보낸 후 2일이 지나도 문자를 못 받았을 경우 사무실로 전화바랍니다.

  - 수강 정정 기간에 추가 수강신청은 문자를 받은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2. 졸업사정

1) 2022-1학기 졸업 사정

 : 3월 수강 정정 이후 3월 내 20228월 졸업예정자 및 20232월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졸업사정 실시예정

 

2) 졸업 학점

 전공별 졸업 요건은 부경대학교 홈페이지 졸업-전공별 졸업요건에서 확인 가능.

 ② 현재 남은 학점이 얼마인가요?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합니다. 1~3학년은 졸업 사정 대상자가 아니므로 성적표를 보고 스스로 학 점 계산을 해야 합니다.

     저 또한 학생들과 같은 상황이라 일일이 성적표를 봐야 하고 학생들 수가 많고 당장 졸업을 하는 학생들의 졸업 사정이 우선임에 따라 전화로 졸업 사정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스스로 계산이 어려운 학생들은 전공공통, 전공필수, 전공선택, 자유선택, 교양을 각각 구분하여 메일로 연락을 하셔도 되고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학부 사무실로 방문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3) 2022-1학기 이수구분변경 신청 예정 기간: 20223월 중 공지예정

 ① 전과, 복수전공 등으로 이수구분이 필요한 학생들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수구분 변경날짜는 추후 공지 예정임).

 ② 추후 이수구분 변경 신청 기간이 확정 후 홈페이지에 공지예정

다음 2022-1학기 국제화 프로그램 찾아가는 설명회 신청 안내
이전 2022-1학기 본수강신청 공지사항